가정 장부는 생활 변화 & Nbsp; 용년 5시에 돈을 절약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올해 80세 고령의 호할아버지는 4세 동당의 행복한 가정을 가지고 있으며, 새해가 되면 큰 가정원들이 한자리에 모이고 난리가 났다.
1973년부터 매년 설을 쇠는 지출 지출을 기록하기 위해 호할아버지는 자신의 가정장부를 세웠다.
한 권의 노란 장부는 보통 가정의 매년 새로운 기상을 기록할 뿐만 아니라 사회 진보와 시대 변화가 시민 생활에 따른 거대한 변화를 동시에 확인했다.
20세기 80년대 년대에는 우선 고기를 사야 한다
"우리 집은 설을 쇠는 장부 5권이 적혀있습니다."
기자와의 인터뷰를 할 때 호할아버지는 지난 5권 동안의 장부 수첩을 꺼내, 그 중 두 권의 공책은 이미 거의 누렇게 누렇게 누렇게 누렇게 누렇게 누렇게 누렇게 익었다.
1978년 후 우리나라는 개혁개방의 새로운 시대에 들어서게 되었다
천지를 뒤엎다
변화
그때부터 사람들의 생활 조건과 생활 수준이 점차 개선되었다.
호할아버지는 기자에게 그의 집 생활 조건의 진정 개선도 그 해부터 시작됐다. "1981년, 1982년, 나는 처음으로 자유시장을 보았고, 시장에서 각종 물건을 살 수 있다. 예를 들면 바나나, 사과는 과거에 보기 힘든 과일을 사는데, 과거에 빠진 고기, 물고기, 닭 등 음식도 많아졌다. 돈만 있으면 기본적으로 살 수 있다"고 말했다.
그 때부터는 호대감댁이 설을 쇠는 지출이 많아지기 시작했다.
기자가 첫 번째 장부 장부를 펴고 보니 1982년 설에 설맞이 상품을 장만하면서 호씨 댁의 비용은 모두 72.3원이었다.
그중 달걀 6원, 돼지고기 5.2원, 단추 3원, 두부 2원, 새우 2원, 붉은 구기자 1.4원, 백주 1원, 생선 2.1원, 쌀 3.2원, 설탕 1원, 설탕 1원, 밀가루 4.1원, 기름 23원 (23근), 사탕 2.1원, 사과 14원, 감귤 2원.
100위안에 가까운 음식 방면의 설맞이 판매를 제외하고는 호할아버지의 새 옷은 888위안이다. 폭죽 나들이에 총 50위안을 쓴다.
호나리 의 애인 은 기자 에게 알려 주고, 생각 을 하기 전에, 지난 세기 에 있었다
80년대
평소에는 집에서 생활하는 것이 비교적 빡빡하다. 생선을 먹고 고기는 계산을 해야 하기 때문에 설을 쇠고 고기 한 솥을 삶아서 한 솥에 고기를 삶고, 한 솥 더 자집에서 짠 고기를 만들어 연후에 먹게 되니, 날이 더욱 기다려지는 것 같다.
1990년대 해산물이 식탁에 오르기 시작했다
1990년대 초 호할아버지의 임금이 급격히 증가하기 시작했고, 세 아이도 각각 가정을 이루고, 모두 안정된 수입을 가지고 호할아버지의 생활수준이 뚜렷하게 높아졌다고 할 수 있다. “네가 보기에 이전에 쓰던 수첩, 모두 노란 종이로 주문한 종이로 90년대, 장부를 기입하는 공책, 모두 잘 사는 백지본이다.”
호할아버지는 세 번째 장부를 집어 들고 웃으면서 기자에게 그 사소한 일로 가정을 알 수 있다
생활 수준
높아지다.
임의로 봉지 위에 ‘ 3 ’ 의 기장책이 쓰여져 있으며, 1993년 호할아버지의 설날 기간의 연품이 약 254위안이다.
그중 쌀 20원, 밀가루 15원, 팬 6원, 기름 35원, 돼지고기 20원, 달걀 11원, 게 45원, 새우 23원, 껍질 새우 20원, 해바라기 15원, 해바라기 5원, 사탕 10원, 찻잎 4원, 술 20원.
연말 상품 외에 호씨 가족의 신발 옷은 1993년 442위안을 들였고, 세월이 갈수록 흥행하고, 호씨 댁에서 130위안의 화포를 샀고, 세배 비용도 980위안에 달했다. 그 해 큰 아들의 직장에서 사과, 귤 몇 상자를 연말 상품으로 보냈기 때문에, 연간 호할아버지는 한 집에서 다시 사지 않았다.
과일
이 같은 설날 총지출도 거의 2000위안에 이른다.
"설날, 예전과 가장 다른 것은, 식탁에 해산물이 많이 늘었다."
호할아버지는 기자에게, 1980년대, 설을 쇠면 고기를 먹고 90년대, 평소에는 집집집마다 고기를 삶고, 설도 개선하기 위해 돈을 좀 쓰고, 게와 껍질 새우 같은 해산물을 사먹는다.
"그리고 손자 손녀가 생기면 설에 건과에 쓰는 비용도 많이 늘었고, 호박, 과포 같은 것들을 사서, 아이들이 즐겨 먹으면 식탁 위에 풍성하게 보인다."
호나리.
{page ubreak}
신천년은 건강이 가장 중요하다
2005년이 되자 호할아버지의 외손자는 이미 대학에 입학하였고, 그와 노친의 연금도 이미 3000위안 안팎으로 올랐다.
일가족의 전체 수입이 향상되면서 호대감댁의 설 습관도 조금씩 달라졌다.
한 사람들이 연삼십 년부터 음식점에 가서 저녁밥을 먹고, 손자, 외손의 성장에 따라 폭죽의 비용이 점점 줄었다. 그러나 친척 방문 친구들에게 보내는 선물은 1년이 넘었다.
호할아버지의 집을 펴고 2005년 설을 쇠다
장부
.
연야밥은 900원, 술수 음료 150원, 사과 50원, 바나나 35원, 귤 15원, 차리 120원, 쌀 35원, 밀가루 20원, 돼지고기 50원, 생선 25원, 바닷물 50원, 아몬드 50원, 아몬드 등 마른만두 68원, 벌왕젤리 560원, 단백분 130원, 연 300원, 이 해에는 식품 판매비 2553위안에 이른다.
이와 함께 한 가족은 옷 신발에 3500원, 친지방문 등의 비용도 1500여 위안, 한 해, 호두나리는 모두 7553위안을 썼다.
"집에서 생활조건이 점점 좋아지고, 먹는 것부터 잘 먹기 시작했어요."
호할아버지는 최근 2년간 연간 영양품에 쓰는 돈이 많아지고, 자기와 노친이 집에서 먹어야 할 뿐만 아니라 친척 방문 방문 선물도 하고, 영양품을 구매하는 데 편향했다.
올해 설날 장부에 대해 이야기할 때, 호할아버지께서 알려주셨다
기자
최근 몇 년 동안 다 지났는데, 모두 얼마를 들여 기록한 것을 보니 “아직 계산을 하지 않았지만, 1년이 지난 설에는 9000원 이상인 것 같다 ”고 말했다.
호 할아버지는 “지금 장부를 기입하는 것은 도대체 돈을 어떻게 쓰는지 보고 싶은 것이다.”라고 말했다.
용년에 설날 5시에 돈을 절약한다
호할아버지댁의 설날 장부를 보며 한 해 동안 몇 십 위안에서 수천 위안의 돈을 들여 자기 생활수준이 높아지는 것을 느끼면서 취재과정에서 호할아버지도 설 품질에 영향을 주지 않는 상황에서 소비 기준을 최대한 낮추고 싶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기자들도 많은 재테크 장인과 인터뷰를 통해 설날 절약의 공략을 간단히 정리했다.
1. 가능한 지출을 예산으로, 물건을 사서 쇼핑 리스트를 작성하고, 할인 시기를 정확하게 보고, 계획외 물건을 적게 사서 감당할 수 있는 범위를 선택하십시오.
2. 인터넷에서 원하는 브랜드를 수집
할인
카드의 정보와 일부 서비스업체가 제공한 회원 적분 할인 이벤트를 주의하여, 이렇게 하면 상대적으로 큰 돈을 절약할 수 있다.
3. 밥 먹으면서 영수증 또는 할인카드
4. 최근 인터넷에서 흥행한 설맞이 커뮤니티 와 설맞이 쇼핑은 주목할 만하다. 수중 불필요한 설맞이 물품을 교환해 환불할 수 있다.
5. 할 수 있는 상황에서 선물을 선물로 가족모임으로 바꾸고, 직접 만두를 만들어 특색을 한다.
가장 잘하는 요리
이런 소통 방식은 단순한 선물보다 감정이 증진될 수도 있다.
- 관련 읽기
- 즉시 뉴스 | FILA 는 중망 독점 트레이닝 슈즈 공식 파트너가 되었다
- 즉시 뉴스 | ‘ 왁자지껄 ’ 광환 뒤에는 비바람이 오고, 부추는 베어낸다
- 즉시 뉴스 | 모사 의 업적 은 예상 치 못한 Zara 가 퇴세 를 전환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 즉시 뉴스 | Vetements 창시자 이직 후 파리세가를 리즈로 데려올까요?
- 즉시 뉴스 | 운동화 전매 사업이 불타오르고 상반기 세 조화 거래 플랫폼 융자 초과 10억 원
- 패션 브랜드 | NATIVE SONS X Sacai 2019 신규 네임 프리미엄 시리즈 발매
- 패션 브랜드 | Lucien Pelllat -Finet X 요정 포켓몬 연명 니트 시리즈가 풀려 색채
- 즉시 뉴스 | 특설 회사 발전 공급 체인 의류 브랜드가 자신의 부족함을 의식하고 있다
- 즉시 뉴스 | 국내 주요 의상 브랜드 상반기 실적 총괄
- 즉시 뉴스 | 국내 주요 의상 브랜드 상반기 실적 총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