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피땀 공장 문'은 중국 전통 구두 업계의 계시
유명 올림픽 스폰서'3도봉 '아디다스가'피땀공장문'에 함락해 오조직위원의 조사에 따르면 여론이 떠들썩해지면서 중국 경제에도 적지 않은 시사와 함께'스밀형 경제 성장' 패턴을 계속하는 도로는 이미 통하지 않았다.
2012년 런던올림픽이 곧 개막할 예정이며, 불화의 목소리가 이시각에 올림픽 스폰서인 아디다스가 피땀공장 문에 빠졌다. 올림픽조직위원회의 조사를 받고 있다.스포츠 건아들이 적극적으로 전쟁터에서 싸우는 등, 무대 밑에서 스폰서들도 계승하고'더 정밀하고 더 검고 더 검다'의 이윤을 발양하고'더 빨리, 더 높이, 더 강하다'는 올림픽 정신과 단연 높은 추세를 보이고 있다.
그러나 본문은 그런 것이 아니다.방글라데시에서 캄보디아에 이르기까지 아디다스는 처음으로 피땀 공장 문을 폭파하는 것은 아니다.필자가 보기에 아디는 ‘ 혈한공장 문 ’ 으로 중국 경제와 관련해 왔다신발 업종사회 발전의 계시는 더욱 주목할 만하다.
2008년 그 경제 폭풍 이후 유럽과 미국 경제는 부진, 중국 GDP 는 세계 2위, 그 경제적 지위도 외매에 물들어'금벽돌 ''구세주' 이런 고모자를 중국에 휘날리고 있다.그러나 중국 결정층은 부동산과 인구 이익이 그 경제에서 연기한 지위를 잘 알고 있어야 한다.사실상 지속되지 않는 경제 성장 패턴이 경종을 울렸다: 얼마 전 발표한 데이터는 중국 2분기 GDP 가 7.6% 에 불과해 7.5% 에 가까운 경계선 수준을 기록했다.아디다스는 ‘피땀공장 문 ’으로 올림픽 조직위 조사를 받자 중국 경종을 다시 울렸다.
아디의 피땀공장문 사실상 두 가지 중요한 정보 노출: 인구 이익 초과 이윤을 얻은 노동밀집형 성장 패턴은 세계의 광범위한 인식이 아니다. 둘째는 동남아시아 등 개방되면서 중국'세계공장'의 모자는 불보와 외자 대규모 탈출 위험도 커지고 있다.
피땀 공장이라는 몇 글자를 보면 아디다스의 경멸을 알 수 있다. 확대된 것은 인구 이익 초과 수익에 대한 증가 패턴을 과감하게 얻는 것이다.유럽과 미국의 경제 성장을 돌이켜보면 과학기술 발전과 제도를 새롭게 창조하는 것이 아니라 노동밀집의 잠재대사지만 실제로는 과학기술의 혁신적인 상대 빈곤으로 무역세계화의 오늘이 다른 국가 일자리에 대한 강탈은 자연히 세계의 존중을 얻기 어렵다.또 노동 집약형 경제체의 운영 패턴은 빈부 격차를 넓히기 쉽고 각종 사회 갈등을 일으키는 것도 서양 보세가치에서 숭배하는 것도 아니다.따라서 중국 노동자들은 부지런한 두 손을 적지 않은 국가를 위해 저렴한 소비품을 제공했지만 ""중국 제조"여전히 미천한 꼬리표처럼, 심지어 일부 정치인들이 누누누이 빌려 쓴 것이다.
중국은 물론 외부의 다른 시선을 무시할 수 있고, 여전히 ‘세계공장 ’이라는 기쁨에 잠겨 있지만, 문제는 동남아 등이 점차 개방되면서 중국 ‘세계공장 ’의 모자가 보장되지 않을 수도 있고, 외자 대규모 탈출의 위험도 날과 함께 증가해 중국 경제의 하향 위험을 가중시키고 있다는 점이다.
이번 아디의 피땀공장 문을 예로 삼다.알기로는아디다스런던올림픽의 특허 상품을 생산하는 캄보디아 의류 공장의 임금은 매주 10파운드 (약 100위안) 에 불과하다.이 근로자들은 아디측의 말대로 매달 130달러를 받을 수 있게 되며, 이렇게 계산하면 월급도 1000위안 안팎에 불과하다.중국의 전통적인 노동력 원가 우세는 이미 존재하지 않고 동남아시아 등 국가가 점차 개방됨에 따라 이런 추세는 더욱 두드러질 것이다.
아시아태평양 복귀 전략을 선언한 이후 미국은 동남아시아 국가에서 포석과 침투를 가속시키기 시작했다.히라리 미국 국무장관은 최근 프랑스, 아프가니스탄, 일본, 몽골국, 베트남, 라오스, 캄보디아, 이집트, 이스라엘 9개국, 기본적으로'중국을 둘러싸고 있다'고 말했다.
베트남 라오스, 캄보디아 등을 방문해 이전의 미얀마 파빙의 여행은 동남아 지역에서 중국을 대체할 수 있는 국가를 찾기 위해'재공화 '과정에서 중국에 대한 의존을 낮추고 있다.
알다시피 글로벌 분업에서 중국은 일반적으로 산업 사슬의 저단과 미약한 이윤을 벌고 인구 우세에 의존하여 거대한 글로벌화 배당금을 창출할 수 있다.그러나 불행히도 아디의 피땀 공장 문은 미래 유럽미 국가'재공업화'의 과정에서 중국은'스미형 경제 성장 '패턴을 계속 걷는 도로가 통하지 않는다면, 중국이 경제 구조를 가속화하고 글로벌 새로운 분업에서 좋은 기회를 파악해 다음'중국 기적'을 만들기 위해 방석을 다졌다.
- 관련 읽기
- 매일 첫머리 | 마운 은 미국 방문 을 방문하여 경적 전기 상인 을 발전시키는 데 힘쓸 것이다
- 세계 시각 | 소녕은 일본에서 Laox 문점을 크게 확장하여 이윤 증가점을 창출하였다
- 회사 뉴스 | 메고린 은 1분기 동기 대비 손해 를 보았다
- 과 사천 | 청두 홍기 연쇄 수매 호혜 슈퍼마켓
- 집 | 宜家:继承人三权分立
- 패션 블로그 | 체크 플라워 분장 감수령 소녀시대로 복귀
- 스타 디자인 | 양멱은 소녀를 뛰어넘을수록 감령에 코디하여 배우기 시작했다
- 이번 시즌 유행 | 하이웨이스트 스커트 허리 가느다란 상의를 묶어 가장 높이
- 시각 도철 | 티셔츠에 반체의 긴 치마를 걸쳐 선녀범을 입었다.
- 여성집 | 7부 팬츠는 다리 라인에 반소매를 매치해도 매혹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