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KE 3대 임원 경쟁, CEO 인선 내부 재편될 듯
스포츠 브랜드의 경쟁도 인재의 직접적인 대결이다. 오랫동안 회사에 봉사해 온 CEO마크 파커가 다음 5년 동안 유임될 수 있도록 지난해나이키마크에게Parker는 이전 연도에 비해 10배의 주식을 장려하여 격려를 표시했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거물인 NIKE의 4월 관리 재편은 업계의 추측을 낳고 있다. NIKE의 마크 최고경영자 (CEO) 지만Parker의 직위는 당분간 변동이 없을 것이지만, 회사 내부의 치열한 경쟁은 그의 직위를 대신할 누군가가 준비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성공적인 인수자는 전 세계 스포츠 산업의 상징적인 회사를 이끌 기회가 있을 것이며, 그 매출은 작년의 300억 달러에서 2020년에 500억 달러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현재 세 명의 후보가 시가가 1000억 달러에 육박하는 이 스포츠 브랜드 지도권을 얻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
Michael Spillane 은 이번 사내 재편 의 대승자 로, 그 는 승진 되었다제품영업의 총수로 급부상하고 있다.그가 NIKE 중국을 이끌고 전기가 생기자 회사는 그에게 운영회사의 대부분 업무를 관리하도록 했다.그래서 브랜드 최고 운영 책임자인 에릭과Sprunk는 회장 Trevor Edwards와 함께 세 가지 CEO 후보로 가장 유력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그는 많은 어려운 상황에 직면했지만 결국 뒤집기에 성공했다."Edward Jones의 분석가 Brian Yarbrough는 Michael을 이렇게 평가했다.Spillane。이 기간 투자자와 업계는 NIKE 3대 임원의 행보에 촉각을 곤두세우며 누가 가장 적합한 후임자가 될지 추측할 것으로 보인다.
Mark 올해 60세인 파커는 2006년 NIKE 최고경영자로 취임한 이후 주가가 약 400% 올랐다. NIKE는 CEO직에서 4년 동안 버티면 막대한 주식 배당금을 받을 수 있다고 약속해 투자자들의 뜻에 따라 유임될 것으로 보인다.나이키의 공동 설립자인 필과Knight의 친밀한 관계는 앞으로 그가 Knight를 대신해 회장으로 취임할 가능성이 높으며, 그가 원한다면 유임도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그러나 NIKE가 지난 10년 동안 이렇게 우수한 것은 업계의 실질적인 경쟁 부족 덕분이라는 분석이 나온다.나이키에는 진정한 적수가 없다는 얘기다.그러나 지금 상황이 바뀌고 있어 내부 임원들에게도 미묘한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9년간 5번의 대승진을 거둔 Michael Spillane은 원단 생산업체인 Polartec and Malden을 맡고 있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밀스는 지주 CEO직을 거쳐 2007년 NIKE사 산하 브랜드인 컨버스에 합류했다.2009 년 Parker는 Converse의 최고 직위로 그를 발탁했으며 2 년도 채 지나지 않아 NIKE가 3 년 전에 인수한 몸부림 중인 브랜드 Umbro를 관리하기 위해 옮겨졌습니다.그의 관리 아래 움브로는 뒤집기에 성공했고 18개월 뒤 NIKE는 현금 2억 2500만 달러에 이 브랜드를 매각했다.

사진은 NIKE 대중화구 전 제1책임자 Michael Spillane (왼쪽에서 첫번째) 과 현재 NIKE 대중화구 총경리 동위
56의 MichaelSpillane은 2013년 5월 NIKE 중국 사업부를 인수하여 이 지역에서 NIKE 브랜드의 재고가 과잉되고 영업수익이 감소하는 소극적인 상황을 구제했다.아시아 시장은 NIKE가 미국에 이어 두 번째로 큰 시장이며, 이 브랜드가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세분화된 시장 중 하나이다.Michael Spillane이 NIKE 중국 책임자로 부임한 지 1년 만에 중국 시장 판매 실적은 생기를 띠기 시작했고, 연간 매출은 5% 증가했으며, 이듬해 이 브랜드의 중국 지역 매출은 18% 증가했다.이 회사의 최근 분기 재정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 지역의 판매는 23% 로 빠르게 증가했다.이 지역 시장도 매우 중요해졌다.이자와 세금을 공제한 후 수입은 전년 대비 43% 증가한 3억 5800만 달러로 NIKE 연간 총수입의 31% 를 차지했다.
{page_break} Michael Spillane은 중국에서 2년도 채 근무하지 않았습니다.Mark 파커는 2015년 3월 NIKE 연간 총수입의 60%를 차지하는 NIKE 신발 부문 최고 리더로 그를 발탁했다.불과 5년 만에 연간 매출 약 9억 달러를 관리하는 컨버스에서 연간 180억 달러를 벌어들이는 NIKE 글로벌 신발 부문으로 승진했다.ichael에서Spillane의 관리 하에 신발 부문은 여전히 회사의 가장 중요한 부문이며, 2월 보고서에서 환율 변화를 배제한 후 NIKE 신발의 지난 3분기 매출은 17% 상승했다.
올해 4 월 Mark Parker는 Michael Spillane을 5 번째로 발탁하여 Michael을 임명했습니다.Spillane은 NIKE 회사의 모든 제품 및 판매를 관리하며 Eric Sprunk 및 Trevor Edwards와 동등하게 그에게 직접 보고합니다.NIKE도 CEO직을 승계하기 위해 외부 초빙자를 선택할 수 있지만 현재로서는 불가능해 보인다.NIKE 는 2004 년에 William 을 외부 영입하려고 시도했습니다.Perez는 Knight를 대신하여 CEO로 취임했습니다.그러나 Perez의 임기가 2 년도 채 지속되지 않자 Knight는 사임을 요구했고 그 후 Mark를 임명했습니다.Parker는 그 직위의 후임자로서
공식 임명 전에 Knight는 Parker를 Charlie Denson과 함께 NIKE CEO 자리를 경쟁하게 하고 Mark를Parker는 내부 경쟁의 가치를 인식하고 있습니다.Charlie Denson과 MarkParker는 1979 년에 NIKE에 합류하여 완전히 다른 두 방향의 비즈니스에 각각 전념했습니다.전자는 상점관리로부터 시작하여 판매와 운영부문에서 여러가지 직책을 겸하였고 후자는 처음에는 설계사였다가 나중에야 마케팅부문으로 전근되였다.2001년, Knight는 동시에 그들을 나이키 브랜드의 공동 회장으로 임명하여 경쟁 CEO직의 치열한 경쟁을 일으켰고, 결국 MarkParker가 승리했습니다.
78세의 Knight가 당시 Mark Parker를 선택한 것은 Mark Parker가 제품 혁신과 마케팅 배경에서 NIKE 성공의 열쇠가 될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올해 53세인 TrevorEdwards,그는 이 두 가지 측면에서도 비슷한 경험을 했다는 점이 주요 후보로 꼽히는 요인 중 하나다.Edwards는 1992 년 31 세의 나이로 오레곤 주에 위치한 브랜드 Beaverton의 지역 시장 관리자가되었으며 10 년 후 글로벌 브랜드 관리 사장으로 승진했으며 2013 년 Denson의 후임으로 NIKE 사장으로 임명되기 전에 브랜드의 최고 마케팅 책임자로 임명되었습니다.
이 때문에 에릭 스프런크가 2013년 최고운영책임자로 임명되기 전에도 관리에서 영업 부문까지 이중으로 경험했지만 경험이 더 풍부한 트레버Edwards는 업계에서 더욱 유력한 CEO 승계자로 여겨져 왔다.
"Trevor Edwards가 NIKE에 나쁜 행동을 하지 않는 한 최고의 후보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Yarbrough는 말합니다."지금부터 파커 (Parker) 가 퇴임하기까지는 아직 시간이 오래 남았지만,"한 NIKE 회사의 대변인은 CEO직 경쟁에 대한 논평을 거부했다.
NIKE가 지난 10년 동안 이처럼 우수한 성과를 낸 것은 업계의 실질적인 경쟁 부족 덕분이라는 분석이 나온다.나이키에는 진정한 적수가 없다는 얘기다.그러나 현재 상황이 변화하고 있는 상황에서 NIKE 내부의 재편이 가속화될 것이며, 어떻게 회사의 팀의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공격적인 경쟁자들과 맞붙을 것인가가 매우 중요할 것이다.
업계 내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NIKE의 발전 속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다는 분석이다.여성 스포츠 의류 시장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NIKE사의 의류 판매가 여전히 부진하며, Nike의 가장 유행하는 농구화가 과거가 될 것이라는 세 가지 도전에 직면하게 될 것이다.북경시간으로 28일 저녁 NIKE회사는 2016년 실적수입보고를 발표하게 된다.
- 관련 읽기
- 터뜨릴 거야. | 이우는 AI를 운용하여 국제무역을 부여하여 인민일보 전면 심층보도를 받았다
- 허튼소리를 하다 | 전통산업은"반내권","우리는 죽지 않는 소강"이다
- 터뜨릴 거야. | 신소재 산업 고지를 만들자!연간 14만 톤의 경방 산업단지 1기 프로젝트가 텍사스에 정착되었다
- 터뜨릴 거야. | "가격경쟁" 에서"가치약진"으로-"4신회"인염산업의 고급화법칙 제시
- 창업의 길 | 신소재 산업 고지를 만들자!연간 14만 톤의 그래핀 경방 산업단지 1기 프로젝트 텍사스 착지
- 터뜨릴 거야. | 망강 방직업이 지능화로 매진하다
- 부 이야기 | 안답그룹, 독일 늑대 발톱 인수 발표 (Jack Wolfskin)
- 성공 사례 | 브랜드 기업: 귀인조 브랜드 업그레이드 전략 발표회 원만히 종료
- 재경 특집. | 분기는 이미 국내 몇 대 상장 기업의 실적 상황을 주시하는 것을 끝냈다
- 업종 주식 시장 | 업종 증시: LVMH 그룹, 2025 회계연도 1분기 보고서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