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정세의 동요, 2019 패션업종은 어디로 향할 것인가?
2018년 새로운 글로벌 금융위기가 일어나지 않았다고 생각했는데 패션업계는 안정적으로 발전할 수 있었다.
하지만 지난 한 해 전 세계 정세는 모두 보고, 중미 무역전, 영국 탈유럽, 이탈리아 채무 위기, 프랑스 황조심 운동, 독일 정국 동요...
조화로운 글로벌 구성, 각종 민족주의의 벽이 막혀, 게다가 소셜미디어는 이미 우리의 먹방을 완전히 맞췄고, 이처럼 광경하에 패션 업계는 새로운 발전단계에 접어들었다.
왕년에 보면, 많은 사람들이 1980년대와 1990년대를 그리워하며, 그때는 Alexander McQueren, John Galliano, Tom (Tom)을 대표하는 패션 디자이너들을 그리며, 자신의 천재 작품은 T 사에서 거성처럼 빛나고 있다.
1991년 소련의 해체 후 냉전이 곧 끝나자 미국이 주도한 자유무역은 전 세계 각지에서 도시를 공략하고, 중국이 2001 (2001) 년에 세무역기구에 가입하였으며, 세계자유무역일체화 (FTCD) 가 점점 완벽해졌다.
대중 전파 수단이 나날이 달라지면서 특히 인터넷은 천희년 이후 세계 각지에서 보급되고, 패션 브랜드는 자본과 기술의 힘을 글로벌 범위에서 빠르게 인지도를 넓혔다.
이때부터 패션이 진정 세계와 같은 차갑고 뜨거운 화제가 됐다.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글로벌 금융위기, 글로벌 패션이 유괴에 접어들었고, 이후 중국을 비롯한 신흥시장 국가들이 패션업계의 성장 고지가 됐다.
10년 후, 2019년에는 민족주의와 소셜미디어에 휩싸인 후 세계화 시대에 패션 업계가 어디로 향할 것인가?
소비경관
최근 몇 년 핫한 패션 브랜드와 디자이너, Vetements 부터 Gucci 부터 Virgil Abloh, 그들에게는 어떤 공통점이 있는가?
그들의 복식에 등장하는 요소는 기본적으로 빌려 쓰고, 창작자와 입신자는 어떤 특성적인 선언과 자태를 필요로 하지 않고 개성 있게 표현할 수 있다. 익숙한 원소들이 새로운 자화설의 시대의의를 해석하기 때문이다.
그 의미는 그 자체로 악속적이었는지, 강현인지 중요하지 않다. 그것이 다시 해석된 행동이 의미 자체이기 때문이다.
그러자 브랜드가 이 길로 오르는 것은 대중의 귀에 익숙한 요소를 유용해 합리화된 당대 개념을 만들어내며 희미한 입견을 표현할 때 이미지를 통해 결국 큰 기쁨의 소비경관을 얻었다.
이 논리는 새로운 일이 아니다. 다만 최근 몇 년 갈수록 많아지면서 모두에게 빌려 주고 있는 관념이다.
어느 정도면 이런 상황은 소비가 반증된 결과다.
패션 소비는 유행 풍조로 추동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기존 패션 디자이너의 한 천재 창의는 업계 체계 분업협업을 통해 일파의 패션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인가가 참여하는 소셜미디어는 유행을 이끌어가는 가장 중요한 요인이 됐다.
그래서 창의성을 제창하는 것은 시의에 맞지 않으며, 유일한 차이는 차용 / 유용수준 높았다.
실제 사례가 바로 눈앞에 있다.
2018년 12월 5일, Chanel 은 미국 뉴욕 대도회 예술박물관에서 2019 조추패션쇼를 개최하며, 수장은 담탁신묘에서 단탁을 비롯해 노련한 카르텔 (Karl) 단원노네르첼 (Kargerfeld) 이 구이집트 유풍을 빌어 Chanel 의 고전 이미지를 구사하였다.
Chanel 역시 그 Chanel, 아무리 두터운 고대 이집트와 유풍에 불과하다. 어떤 후배 디자이너로서 더 이상 유용할 수 없는 구용도 높으신 것. 또한 노부처님 Karl (Karl)이 캐리어 리젤 (Lagerfeld)가 수후 뉴 York (New York)의 인터뷰를 받는다고 하는데, 최근 몇 년 패션 설계사부흥이 좋지 않다고 하는데, 본인은 운이 좋지만, 본인은 항상 자신이 원하는 일을 하게 했다.
Chanel (Chanel)이 과거에 내놓은 패션쇼를 본다면, 할아버지가 처한 시대에 대한 깊은 통찰을 알아볼 수 있다. 그는 시대에 대한 생각들을 수장으로 되돌려주고, 그 내화를 브랜드 이미지로 내화시킨다.
아무도 부처님처럼 능숙한 기예가 아니라 직접적으로 효과적인 방법을 빌려 쓰거나 어떤 인지도를 갖춘 문화부호를 유용하는 것이다.
2018년 11월 27일 Dior Men 은 일본 도쿄에서 2019 초추수 디자이너 김준es가 일본 예술대사인 공산기 (Hajime) 를 위탁하여 T 대 중앙에 거대한 금속 기기 조각을 만들었다. 수영장에서 각종 표면금속화 처리된 의상, 벚꽃무늬, 모두 낯선 듯한 관념을 보여 준다.
일찍이 2003년 Marc Jaccobs 리더 로uis (Louis) 가 일본 예술대원 마을과 협력했을 때 예술가들이 창작한 클래식 캐릭터와 벚꽃 그래픽 브이브를 결합하여 핸드백에 응용해 각 방면의 호평을 받았다.
15년 만에 Kim Jones 는 LVMH 에서 LVMH 그룹에서 루이스 Vuitton 에서 Dior Men 으로 선출된 것은 거의 옛 기술이다.
일본의 유행문화가 보여준 초현실적 낭만주의는 1980년대부터 세계 각지의 세대 또다른 사람들의 공통 기억으로 떠올랐다.
1979년에 태어난 Kim (Jones) 은 1979년에 태어난 1980 -1990년대에 일본 디자인과 일본 문화를 풍미한 글로벌 시대로, 그가 이렇게 능숙하게 Dior Men 의 새로운 스타일을 이끌어낼 수 있는 것은 결국 실질적인 소비로 바뀌었다.
이 논리는 새 Celine 와 새 Burberrrrrry 몸에 적용되는 것도 통하는 말이다.
Hedi Slimane 이 만든 새 Celine 첫 시즌 작품은 그동안 힘을 다하는 디오미와 YSL 기간 작품의 회로 재생됐다.
Riccardo (Riccardo)가 이끄는 뉴 버버버리는 시파 Vivian Westwood 와 호흡을 맞추며 시할머니의 로고 마크적인 펑크 정신에 대한 기억을 불러일으켰다.
Calvin Klein 과 Raf Simons 에게 같은 효과를 주었습니다.
Raf Simons 는 Calvin (Calvin) 으로 구성된 새로운 미국 꿈은 19세기 중반까지 거슬러 올라갈 미국 서부 타금을 더해 일부 소중예술가 작품을 결합시켜 대중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것이 분명합니다.
게다가 미국이 세계 학부모로서의 지위가 위태롭기 때문에 미국 꿈은 전 세계에서 유효하게 수출할 수 없다.
이에 따라 강대한 유럽 브랜드 앞에서는 동등한 가격의 의상이 자연히 Calvin (Calvinin) 이 소비를 당하여 결국 양측이 지난해 말 불쾌했다.
또 심상치 않은 Prada, 브랜드 영혼 인물 미루시아 (Miuccia Misia)가 133일자 (Prada) 를 빌려 사용한 방식은 더욱 복잡하고, 그녀는 예술, 건축, 영화, 문학 등 글로벌 언어를 브랜드 유전자로 내화하는 가운데 강력한 브랜드 문화자장을 구축했다.
패션 브랜드들은 공통된 기억을 유용하는 기호를 사용해 성대한 보급 행사를 통해 패션쇼, 아트전과 같은 글로벌 시리즈, 캡슐 시리즈를 내놓기 위해 자체 고가 라벨을 유지하기 위해 자신의 이미지를 디즈니, 코카콜라처럼 광범위한 대중문화 속성을 갖게 되며, 결국 소비대군을 더욱 끌어들인다.
이 정도면 중국 본토패션 브랜드로 돌아와 2018의 히트히트한 피세비드와 이닝 등 브랜드를 통찰하거나 오타타적으로 합류해 글로벌 소비경관을 조성했다.
02 가치 업데이트
2018년 패션 업계에는 두 개의 큰 루머가 있다. 하나는 부처님 카르텔 라벨드가 찬엘의 퇴직에 수없이 수없이 은퇴한 것으로 전해졌다. 둘째는 미국판 VOGUE 주석 Anna (Wintour) 가 이직 (Wintour) 을 전파했다.
두 사람의 효력 있는 브랜드는 모두 루머를 타개했지만 대중이 주목하는 것은 아니지만, 참외 대중이 떠들썩하게 보는 것은 아니지만, 패션 브랜드와 패션 잡지가 구축된 운명공동체연합, 그들 두 사람의 영혼 인물이 모자라면 존재할 필요가 있는가.
과거 수십 년 동안 카르젤라벨드와 앤나나 (Wintour) 가 패션 업계에서 가장 정상적인 인재와 상업자원을 모았다. 그들은 상업 내 정신 지도자와 마스코트의 존재로 일거일거수일투족이 과거 장기간 업종의 흐름을 이끌고 있다.
사교 매체는 기존의 가치 체계를 붕괴시키며, 지금은 유량 데이터 견동 패션업종의 방향으로, 권위가 무의미해지고, 데이터가 새로운 시대의 권위가 되었다.
이처럼 패션 브랜드와 패션 매체들 사이에서 구축된 운명공동체 관계는 더욱 실질적인 가치 인정 단계에 이르렀다.
한층 더 큰 차원, 후세계화 시대, 전 세계 통일 복사 홍보 문구 의 패션 브랜드 들, 각 지역 시장의 고조된 민족주의 기풍에 직면해 가치 인정 측면에서 더욱 실질적인 태도를 보여야 한다.
중국 시장에서는 특급 대사에서 도매 대사까지 시간을 거쳐 침전, 2018년 유량놀이법이 끝으로 올라갔고, 유럽의 패션 브랜드는 2019 (91) 에 대해 크게 다룬 중국 본토가치 (中) 체계를 모색하고 있다. 단지 중국을 단순한 소비시장으로 볼 뿐이다.
2019년 설날은 대고사, 각종 돼지 테마 아이템과 관련 보급 행사가 잇따라 나가면 각 브랜드들이 중국 시장에 대한 신경을 많이 쓴다.
최근 Burberrry 2019 중국 신춘하 세뱃살 광고 이미지가 큰 논란을 일으켜 가치 갈등이 돋보였다.
조웨이, 저우동우 두 명의 그림자를 초청하는 스타가 출시되고, 버베리 (Burberrrry)는 중국 시장을 중시하지 않는다고 할 수 있지만, 두 사람은 큰 영화에서 이미지가 심각하게 실추되고, 또 다른 가정의 사진은 사진의 배경 뿐만 아니라 가족의 관계도 이해하기 어렵다.
이론적으로 대규모로 어떻게 찍을 것인지, 후기 어떻게 처리할 것인지, 브랜드는 나름대로 계획이 있고, 다른 사람들이 손가락질할 필요가 없으며, 사전에 이미 각종 부정적인 평가를 예견했을지도 모른다.
참외 대중의 반응은 예전에는 당연히 아랑곳하지 않고 화제를 모았던 공화제가 되자 국면이 복잡해졌다.
간단하게 보면 양측의 심미적 차이와 인지와는 달리 복잡한 점에서 화제가 유량과 관심도가 있지만 브랜드 이미지와 아이템 판매량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어떻게 취사할지 심지를 시험해 볼 수 있다.
한편 가치는 보세가치관 차원에서 나타난다.
패션산업의 가장 큰 문제는 세계 3 /5에 가까운 의류 의류가 생산된 뒤 1년간 분화로나 쓰레기 매립장에 들어갈 것이고, 전 세계 8% 이상의 온실가스 배출량은 의류와 구두류 업계에서 25%, 전세계적인 화학화합물 10퍼센트가 방직품업에 쓰인다.
따라서 패션과 친환경 주장과 인도주의 사이에 새로운 가치 갱신도 필요하다.
지난 몇 년 동안 젊은이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글로벌 패션 소비 주력군의 주의를 바탕으로 여러 브랜드가 천연피초 기용을 선언한 것은 패션업계가 내부 구동의 가치를 업그레이드했다.
예를 들어 Chanel 은 지난해 천연 피초 기용 을 선언한 뒤 발표한 2019는 조추패션 시리즈를 통해 가장 큰 관전 포인트는 가짜 피초다.
일부 수영장 스타일에 등장하는 짧은 키스 악어와 구렁이 효과, 인조가죽으로 만들어져 비늘형 플래시 효과를 냈다.
가치 업데이트 는 이미 허위 가 아닌 가식적 인 실질적 조치 를 취해 패션 소비 의 각 세부 사항 이다.
03 데이터 굴금
패션 브랜드는 소비자의 소비 심리와 가치 취향을 파악해 보면 만사대길이가 앞으로 갈 수 있지 않을까? 물론, 물론 과학적인 방법으로 데이터추첨과 분석을 해야 한다.
예를 들면 경제 데이터는 패션 브랜드의 정가 전략과 개점 선적과 큰 관계가 있다.
Prada 그룹 보스 파트리즈 사장이 베르테리 (Bertertelli) 는 1998년 아시아 금융 폭풍이 아시아에서 1 /3의 수입을 손해 봤지만 일본 시장의 수입은 꼭 상쇄됐다고 밝혔다.
일본은 선진국으로 이전에 일본인들은 해외여행 소비를 좋아하고 경제가 쇠퇴한 후 여행을 떠난 사람들이 줄어들어 소비가 국내에 남아 있기 때문이다.
이 같은 경제적 데이터를 기반한 소비 논리는 항상 여러 지역 시장에서 상연되고 있으며, 이 중 한 참고물은 바로 VOGUE 잡지는 어느 나라나 지역에서 신간을 출시한다.
전기상도 매우 좋은 창구이다.
2018년 각종 브랜드 들이 전기 업체에 대한 태도를 크게 바꾸고, 천고양이, 전기 상업에 입주하는 패션 브랜드가 갈수록 많아지고, 찬엘은 유명 패션 전용기 플랫폼 Farfetch, 개운그룹은 202020년 전에 자영 전상을 짓겠다고 발표했다.
전통적인 소매 차원에서 보면 패션 브랜드가 인터넷 분야에서 벌어지는 새로운 루트전이다.
기술적 측면에서 보면 새로운 데이터 전쟁의 시작이다.
어떤 사실이 눈앞에 놓여, 소매를 둘러싸고 글을 짓고, 누구의 업무라인이 길고, 누가 미래의 승산이 더 커질 것이다.
소셜미디어, 전자상과 이동 지불은 이미 소매 관련 거래, 운송, 전파, 지불 등 고리를 혁신하고, 데이터 상호 영향, 상호 최선의 디자인 창의에 영향을 미친다.
단순한 개요는 제품의 구동으로 이어지는 패션 업계로 점차 데이터 드라이브로 전환된다.
이것은 사실 하나의 산업 인터넷의 개념으로 전통적인 패션 업계에 있어서 인터넷 수단과 데이터를 통해 모든 코너를 발굴하는 데 분명히 시간이 걸릴 것이다.
그러나 데이터는 새로운 석유, 새로운 금광이다. 누가 선두를 차지할 수 있을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출처: 공백지 저자: PiPiJiCe
- 관련 읽기
- 상가 속보 | 매일매일 손을 잡고 경동운창 이 동북 농산물 을 추진 하여 상행 하다
- 지방 핫점 | 푸젠 최초의 방직 공장이 살구림 이전에 작은 시골에서 탄생한 것은 이미 현대 공업의 중지가 되었다
- 터뜨릴 거야. | 빈주 방직 산업 고품질 발전이 전면적으로 출항하다
- 돈 벌어줄게. | 하반기 방직은 어떻게 하는지, 날씨의 사장이 이미 행동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너는 아직도 수동적으로 따라다니려고 하느냐?
- 창업의 길 | '중고구화 '거래 배후 위험 방지 정보 조작 가능
- 협회 동태 | 업계 활동 통지: 2019 중국 원단의 스타 시리즈 개최
- 뉴스 택배 | H &M, 유니폼, 자ara가 잇달아 인도에 진출해 시장 강탈!
- 뉴스 택배 | 세계 최대 희귀 구두 거래 플랫폼 GOAT 중국 상륙
- 뉴스 택배 | 상반기 방직 의류 수출 안정,'김구은 10'이 계약을 취소할 것인가?
- 뉴스 택배 | 주가가 왜 떨어지지 않습니까?오히려 역사 최고치를 기록했다